기후 변화: 1.5C 온난화 한계를

기후 변화: 1.5C 온난화 한계를 위반할 ’50번의 기회’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주요 지구 온난화 임계값을 넘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영국 기상청 연구원들은 앞으로 5년 동안 세계가 1.5도 이상 따뜻해질 가능성이 현재 약 550번이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상승은 일시적이지만 연구원들은 온도의 전반적인 방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2022-2026년이 기록적으로 가장 더운 해가 될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파워볼 추천 Met Office는 영국의 국가 기상청입니다.

기후 변화

지난 30년 동안 대기의 온난화 가스 수준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지구 온도는 단계적으로 상승하여 대응했습니다.

2015년 세계 평균기온이 산업화 이전보다 1도가량 높아

일반적으로 19세기 중반에 기록된 온도로 생각됩니다.

기후 변화

정치 지도자들이 파리 기후 협정에 서명한 해이기도 합니다. 파리 기후 협정에서는 지구 온도 상승을 섭씨 1.5도 미만으로 유지하는 노력을 추구하면서 지구 온도 상승을 섭씨 2도보다 훨씬 낮게 유지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지난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에서 정부는 “1.5C”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지난 7년 동안 지구 온도는 1C 또는 그 부근에 머물렀으며 2016년과 2020년은 본질적으로 기록상 가장 따뜻한 해로 기록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약 섭씨 1도의 온난화로 세계가 이미 지난해 북미에서 발생한 전례 없는 산불이나 현재 인도와 파키스탄을 강타하고 있는 극심한 폭염과 같은 심각한 영향을 겪고 있다고 말합니다.

영국 기상청이 실시한 세계기상기구(WMO)의 이번 업데이트는,

향후 5년 동안 일시적으로 1.5C를 넘을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았습니다.

이 연구는 2022년에서 2026년 사이의 온도가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1.1C에서 1.7C 더 높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기상청 연구원들은 해당 기간 중 1년 동안 1.5C 수준을 위반할 가능성이 약 48% 또는 50:50에 가깝다고 예측합니다.

보고서 주 저자인 기상청의 레온 허먼슨 박사는 “변화하고 있는 기본적인 것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 수준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사람들이 이미 기후 변화에 대해 상당히 우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계속해서 지구를 따뜻하게 하고 있고 파리 협정에서 설정한 첫 번째 임계값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화석 연료 사용을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계속해야 합니다.”more news

연구원들은 1년 동안 섭씨 1.5도를 넘는 것은 온도가 이 수치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지속적인 상승과 같지 않다고 말합니다.

향후 5년 이내에 이를 초과하면 다시 1.5C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안주할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WMO의 Petteri Taalas 교수는 “온실 가스를 계속 배출하는 한 기온은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우리의 바다는 계속해서 더 따뜻해지고 더 산성화될 것이며, 해빙과 빙하는 계속 녹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