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호주인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대만-호주인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예의주시하는 이유

대만-호주인들이

후방주의v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중국과 대만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평이 나왔다. 전문가들은 자치도의 미래를 위해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Kathy Hsieh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전개되는 것을 지켜보면서 “슬프고 불안하다”고 말합니다.

대만에서 태어나 30년 넘게 호주에서 살았습니다. 이제 그녀는 고향의 운명과 중국의 침략 가능성에 대해 가족과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대만에 친척과 친구들이 있어서 불안해요. 정부가 여군을 모집하고 훈련시켜야 한다고 말하는 여친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시드니에

있는 젊은 대만-호주 친구들은 침략이 일어나면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들은 다시 대만으로 날아가 싸울 것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대만-호주인들이

“따라서 불의의 감정이 있고, 외국의 위협이나 침략에 대해 현상을 보호하고 방어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중국과 자치령 사이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평했다.

중국은 민주주의적인 대만을 자국 영토로 주장하고 군사력을 동원해 자국 영토를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Hsieh는 중국의 임박한 위협에 대해 반드시 걱정하지 않습니다.more news

“위협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논리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당장 발생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스트레스를 느끼고 불안을 느낍니다. 그리고 저는 대만이 지금뿐만 아니라 위협과 침략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슬퍼합니다. 수십 년 동안이야.”

제프리 왕(Jeffery Wang)은 다른 대만계 호주인과 마찬가지로 자신도 “불안”하다고 느끼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에 대한 나의 첫 반응은 충격과 동정심이었다… 분명히 이 전쟁은 그들의 나라를 황폐화시켰다”고 말했다.

“저와 같이 상대적으로 서구화된 대만계 호주인들은 서구의 주류 미디어를 따릅니다. 상당히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보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Mr Wang은 1990년대 후반부터 호주에 거주했으며 시드니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의 부모와 여동생은 대만에 살고 있습니다.

그의 시어머니는 그가 호주에 오는 것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무언가 일어날 위험을 감안할 때 아마도 좋은 생각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는 언론 보도로 인해 부모님의 견해가 다르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두려워할 것 같지 않습니다… 그들은 러시아 침공에 대한 보고가 계획대로 정확히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푸틴의 침공이 예상보다 더 어려워진 결과, [중국 대통령]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sieh 씨는 대만 사람들이 가족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혼합된 견해”를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맥쿼리 대학의 정치 폭력 전문가인 로저 리 황(Roger Lee Huang)은 대다수의 대만계 호주인이 우크라이나인의 곤경에 공감하는 것을 관찰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