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태평양 지역에서 영향력을 놓고 중국과

인도 태평양 지역에서 영향력을 놓고 중국과 결투하는 미일
평일 오후, 수도 나이로비의 케냐 국립 기록 보관소 앞 광장은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 커플, 퇴근하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머리 위로 몇 미터 떨어진 곳에 버섯 모양의 감시 카메라가 있고 장비에 화웨이 로고가 눈에 띄게 새겨져 있습니다.

중국의 디지털 지배력의 효과는 이제 나이로비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2015년부터 화웨이는 케냐 정부로부터 “세이프 시티(Safe City)”로 알려진 감시 시스템을 설치하라는 의뢰를 받아왔다.

인도

먹튀사이트 카메라는 번화한 교차로 근처에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총

1,800대의 카메라가 나이로비와 케냐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몸바사 주민들을 주시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일본은 케냐와 아프리카에 진출하려는 시도에서도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약 4년 전 국립기록보관소 앞 광장에서 약 500m 떨어진 케냐타 국제컨벤션센터(Kenyatta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국가 구상을 발표했다.

아베 총리는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 구상에 반대하는 의도로 제6차 도쿄 아프리카 개발 회의(TICAD)에서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전략을 개괄했다.

인도

미국은 증가하는 중국의 영향력에 맞서려는 전략의 파트너입니다.

그러나 유엔무역개발회의(UN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opment)에 따르면 2017년 미국의

아프리카 직접투자 잔액은 500억 달러(5조 3810억엔)였던 반면 중국은 총 430억 달러로 근접했다. 일본은 직접투자 상위 10개국에도 들지 못했다.

아프리카,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을 주요 무대로 하는 전략의 충돌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다양한 영향으로 결과가 더욱 불확실해졌다.

3월에 케냐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대처하기 위해 통행금지가 발효되었을 때

보안 경찰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페리를 포장하려는 군중을 해산하기 위해 최루탄을 사용했습니다.

최루탄과 경찰을 피해 달아난 지역 주민들이 있는 거리에도 감시 카메라가 설치됐다.

케냐에서는 테러 행위가 너무나 흔하기 때문에 68세의 한 택시

운전사는 자신이 한 번도 잘못한 것이 없기 때문에 감시 카메라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범죄를 강력하게 억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세이프시티 감시 카메라는 중국을 비롯한 90개국 약 230개 도시에 설치돼 약 10억 명의 사람들을 감시하고 있다.

지난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일대일로 국제포럼에서 “디지털 실크로드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중국식 체계를 보급하여 새로운 일대일로 요소를 만들어내기 위한 관건은 해저케이블 체계의 부설이다.

그 새로운 요소의 초석은 인도양과 유럽을 연결하는 주요 항구인 아프리카 국가 지부티입니다. 아라비아해를 바라보는 국영 통신회사 건물의 한 방에는 벽을 덮고 있는 검은색 케이블 코일이 있습니다. 그 케이블은 해저 케이블에 연결되어 다음 방으로 뻗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