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대만을 괴롭히는 대규모 전화 사기 문제

중국과 대만을

중국과 대만을 괴롭히는 대규모 전화 사기 문제
오피사이트 최근 대만과 중국의 외교 분쟁으로 대규모 국제 통신 사기 문제가 드러났다.

여기에는 수천 명의 사기꾼이 관련되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피해자로부터 돈을 빼내기 위해 정부 관리인 것처럼 가장합니다.

이 사기로 인해 중국 본토 피해자들은 수십억 위안의 비용이 들었고 일부는 자살했다고 합니다.

이달 초 대만인을 포함한 용의자 그룹이 케냐에서 중국으로 추방되어 대만을 분노하게 했습니다.

금요일 중국 관리들은 대만인 용의자 45명이 중국 본토에서 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얼마나 큰 사기입니까?
중국과 대만은 규모와 확산 면에서 거대한 사기 작전으로 보이는 용의자를 몇 년 동안 추적해 왔습니다.

중국 공안부는 국영 언론에 공개된 논평에서 사기범들이 주로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태평양 제도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케냐 사건 외에 최근 말레이시아에서도 체포됐다.

관리들은 지난 7년 동안 동남아에서 7,700명의 통신 사기 용의자를 체포했으며 그 중 약 4,600명은 대만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나머지 용의자 대부분은 중국인으로 알려졌다.More News

중국과 대만을

사기꾼들은 엄청난 양의 돈을 벌었습니다. 최악의 경우 중 하나는 Guizhou 시의 한 사람이 지난 12월에 1억 1,700만 위안(1,260만 파운드, 1,800만 달러)을 빼돌린 것을 본 것입니다.

희생자의 대부분은 교사, 농부, 육체 노동자 및 학생과 함께 노인입니다. 당국자들은 사기가 가족과 기업을 파산시키고 “많은 희생자들”을 자살로 몰아넣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기꾼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범죄자들이 같은 조직에 속해 있는지, 아니면 별개의 신디케이트인지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수법은 비슷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전화나 WeChat 및 QQ와 같은 인기 있는 메시징 앱을 통해 피해자에게 연락하며, 주요 속임수는 공안 관리인 것처럼 가장하여 피해자에게 자금 세탁이 의심되고 조사를 위해 더 많은 돈을 이체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중국어로) 보고된 다른 방법에는 보험 대리인이나 온라인 쇼핑 사이트의 직원을 사칭하는 사기꾼이 포함됩니다.

지난 2월 중국 공안부는 48가지 유형의 통신 사기 유형을 공개 경고를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은행 정보를 얻기 위해 피해자의 메시징 계정을 해킹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이유는?
중국 당국의 논평에 따르면 이전에는 용의자가 제3국에서 범죄를 저질렀다는 이유로 체포될 때 양측이 각자의 용의자를 개별적으로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제 대만 용의자들은 혐의를 받기 위해 집이 아닌 본토로 추방되었습니다. 이는 중국을 “초법적 납치”라고 비난한 대만을 화나게 했다.

중국은 대만을 독립 국가가 아닌 분리된 중국 성으로 간주합니다.

피해자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모두 중국 본토인이기 때문에 대만인에 대한 관할권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많은 경우에 대만 용의자들은 대만 당국에 의해 처벌을 받지 않아 사기를 당한 금액을 회수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이달 초 중국은 대만이 말레이시아에서 체포된 용의자 그룹을 석방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통신원들은 분쟁이 이미 긴장된 양안 관계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